

오티움이 생기게 된 배경
: 로베르트 칸이 세계 재패를 목표하여 군대를 몰고 나타나 시민들을 해치고, 수많은 사상자를 냈다. 이에 신, 엘라인, 쥬타반은 군대를 양성하여 로베르트 칸과 그 추종 세력을 무찌르고, 비마법사들의 마법 사용을 금하였다.
이후 그들 연합세력은 비마법사들과 마법 세계를 따로 분리하여 생활하게 되었고, 서로를 견제하기 위해 마법 학교를 설립하였다. 이후 매 년마다 각 세력의 선택받은 학생들이 기숙사에 모여 생활을 하며 마법을 배우게 되었다.
학교가 세워진 지는 그로부터 152년 뒤인 419년.
오티움 아카데미아는 연합의 동맹과 중립, 평화를 지속시키기 위해 올바른 인재를 양성해내는데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.

-
오티움 아카데미가 설립되기 전부터 지구에는 다양한 종족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고 있었습니다.
-
그러나 그 중에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존재는 일부이며, 로베르트 칸과의 전쟁 이후에 마법사와 비마법사를 구분하였고,
비마법사들은 현재 마법 세계와 마을 인지하지 못합니다. (오티움 아카데미가 설립되면서, 마법의 존재를 외부로 발설하지 못 하도록 마법이 걸렸습니다. 이에 비마법사들은 마법에 대해 잊고 살아갑니다.)
-
로베르트 칸은 세 연합을 하나로 만든다는 목적으로 전쟁을 일으켰습니다.
-
이에 동양국가 연합 (신), 서양국가 연합 (엘라인), 중동국가 연합 (쥬타반)이 맞서 싸웠고, 그들은 승리했습니다.
-
종전 후 세 연합의 세력이 너무나 강대한 탓에, 또 다른 분쟁을 막기 위해 연합 마법 양성학교 "오티움"이 설립됩니다.
-
오티움은 세 연합의 동맹에 대한 상징이자, 중립과 평화의 공간입니다.
-
오티움 아카데미는 비마법사들이 알 수 없는, 하늘섬 위에 지어졌습니다. 이는 모두 마법으로 이뤄졌습니다.
-
이 곳에서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을 하며 마법사로서 양성되고, 방학기간 동안 집으로 돌아가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.
-
비마법사 세계의 학생들의 보호자들은 그저 자신의 아이가 기숙사 학교를 다닌다고만 인지하고 있습니다.
(어찌된 일인지, 그 이상의 의문은 품지 않습니다. 오티움에 걸린 마법의 영향입니다.)
-
오티움의 학생들은 세 연합의 역사를 배우는 동시에, 뚜렷한 성향차로 인한 약간의 경쟁이 있습니다.
(체육대회나, 기숙사별 포인트 정산 후 보충수업 제도 등이 그것입니다.)